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법인소개

사회복지법인 승가원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은 1996년 2월 6일 대한불교 조계종 중앙승가대학교가 부처님의 자비사상과 중생구제의 원력을 사회복지사업을 통하여 실현하고자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사업을 시행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장애인복지 특화법인 승가원

승가원은 장애인복지 전문법인으로 불교계 최대 장애인생활시설인 승가원자비복지타운과 서울시 최대의 장애아동시설인 승가원장애아동시설, 장애인 그룹홈, 지역사회 종합복지관,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7년 7월 승가원 성북장애인복지관을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비복지를 실천하는 승가원

승가원은 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 아동 및 청소년복지, 노인복지 등 각 복지 분야별로 대상에 맞는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외받은 이웃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고자 합니다. 또한 승가원은 소외받은 이들 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기쁨과 만족,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최상의 복지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이처럼 주는 사람(후원자, 봉사자, 종사자)과 받는 사람(대상자) 모두에게 행복을 제공하는 복지가 바로 ‘자비복지’입니다. 승가원은 모두에게 행복을 제공하는 자비복지 세상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자비복지 세상

승가원에서는 투명성(예산, 인사, 운영), 전문성(장애가족, 후원가족, 근무가족), 공익성(자기성찰, 자리이타, 사회통합)이라는 운영의 3대 기본원칙을 확립하여 지속적으로 운영시스템을 정비하고 있으며, 2025년 한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사회복지법인을 목표로 ‘Only One 프로젝트’를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자비복지세상, 승가원이 만들어 가겠습니다.